학년별 교육과정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교과명, 학년 별 학기, 합계를 제공하는 표
구분 |
교과명 |
NCS
활용 |
1학년 | 2학년 | 3학년 |
합계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학점 |
이론 |
실습 |
교양필수 | 채플(I)(II) | | 1 | 1 | 0 | 1 | 1 | 0 | | | | | | | | | | | | | 2 | 2 | 0 |
---|
행복한삶과진리 | | | | | | | | 1 | 1 | 0 | | | | | | | | | | 1 | 1 | 0 |
---|
소계 | | 1 | 1 | 0 | 1 | 1 | 0 | 1 | 1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3 | 3 | 0 |
---|
교양선택 | 대학생활과진로탐색 | | 1 | 0 | 1 | | | | | | | | | | | | | | | | 1 | 0 | 1 |
---|
의사소통 | | | | | 2 | 2 | 0 | | | | | | | | | | | | | 2 | 2 | 0 |
---|
대인관계와문제해결 | | | | | | | | | | | 2 | 2 | 0 | | | | | | | 2 | 2 | 0 |
---|
실용영어 | | | | | | | | | | | | | | 2 | 2 | 0 | | | | 2 | 2 | 0 |
---|
창업실무 | | | | | | | | | | | | | | | | | 1 | 1 | 0 | 1 | 1 | 0 |
---|
취업준비와전략 | | | | | | | | | | | | | | | | | 1 | 0 | 1 | 1 | 0 | 1 |
---|
소계 | | 1 | 0 | 1 | 2 | 2 | 0 | 0 | 0 | 0 | 2 | 2 | 0 | 2 | 2 | 0 | 2 | 1 | 1 | 9 | 7 | 2 |
---|
교양합계 | | 2 | 1 | 1 | 3 | 3 | 0 | 1 | 1 | 0 | 2 | 2 | 0 | 2 | 2 | 0 | 2 | 1 | 1 | 12 | 10 | 2 |
---|
전공 | 보육학개론 | | 3 | 3 | 0 | | | | | | | | | | | | | | | | 3 | 3 | 0 |
---|
아동권리와 복지 | | 3 | 3 | 0 | | | | | | | | | | | | | | | | 3 | 3 | 0 |
---|
아동문학교육 | | 3 | 1 | 2 | | | | | | | | | | | | | | | | 3 | 1 | 2 |
---|
언어발달 | | 3 | 3 | 0 | | | | | | | | | | | | | | | | 3 | 3 | 0 |
---|
영유아발달 | | 3 | 3 | 0 | | | | | | | | | | | | | | | | 3 | 3 | 0 |
---|
의사소통장애개론 | | 3 | 3 | 0 | | | | | | | | | | | | | | | | 3 | 3 | 0 |
---|
말과학 | | | | | 3 | 3 | 0 | | | | | | | | | | | | | 3 | 3 | 0 |
---|
보육과정 | | | | | 3 | 3 | 0 | | | | | | | | | | | | | 3 | 3 | 0 |
---|
언어기관해부생리 | | | | | 3 | 2 | 1 | | | | | | | | | | | | | 3 | 2 | 1 |
---|
언어발달장애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언어지도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영유아사회정서지도 | | | | | 3 | 1 | 2 | | | | | | | | | | | | | 3 | 1 | 2 |
---|
놀이지도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아동수학지도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아동음악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언어재활관찰 | | | | | | | | 3 | 0 | 3 | | | | | | | | | | 3 | 0 | 3 |
---|
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 | | | | | | | 3 | 1 | 2 | | | | | | | | | | 3 | 1 | 2 |
---|
조음음운장애 | | | | | | | | 3 | 3 | 0 | | | | | | | | | | 3 | 3 | 0 |
---|
아동건강교육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아동생활지도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언어진단실습 | | | | | | | | | | | 3 | 0 | 3 | | | | | | | 3 | 0 | 3 |
---|
영유아교수방법론 | | | | | | | | | | | 3 | 1 | 2 | | | | | | | 3 | 1 | 2 |
---|
유창성장애 | | | | | | | | | | | 3 | 2 | 1 | | | | | | | 3 | 2 | 1 |
---|
음성장애 | | | | | | | | | | | 3 | 3 | 0 | | | | | | | 3 | 3 | 0 |
---|
보육교사인성론 | | | | | | | | | | | | | | 3 | 3 | 0 | | | | 3 | 3 | 0 |
---|
신경언어장애 | | | | | | | | | | | | | | 3 | 3 | 0 | | | | 3 | 3 | 0 |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 | | | | | | | | | | | | 3 | 1 | 2 | | | | 3 | 1 | 2 |
---|
아동상담론 | | | | | | | | | | | | | | 3 | 3 | 0 | | | | 3 | 3 | 0 |
---|
언어재활실습 | | | | | | | | | | | | | | 3 | 0 | 3 | | | | 3 | 0 | 3 |
---|
청각학 | | | | | | | | | | | | | | 3 | 3 | 0 | | | | 3 | 3 | 0 |
---|
뇌성마비언어재활 | | | | | | | | | | | | | | | | | 3 | 1 | 2 | 3 | 1 | 2 |
---|
보육실습 | | | | | | | | | | | | | | | | | 3 | 2 | 0 | 3 | 2 | 0 |
---|
언어재활현장실무 | | | | | | | | | | | | | | | | | 3 | 1 | 2 | 3 | 1 | 2 |
---|
청각장애언어재활 | | | | | | | | | | | | | | | | | 3 | 3 | 0 | 3 | 3 | 0 |
---|
학습장애언어재활 | | | | | | | | | | | | | | | | | 3 | 1 | 2 | 3 | 1 | 2 |
---|
소계 | | 18 | 16 | 2 | 18 | 11 | 7 | 21 | 8 | 13 | 18 | 8 | 10 | 18 | 13 | 5 | 15 | 8 | 6 | 108 | 64 | 43 |
---|
전공합계 | | 18 | 16 | 2 | 18 | 11 | 7 | 21 | 8 | 13 | 18 | 8 | 10 | 18 | 13 | 5 | 15 | 8 | 6 | 108 | 64 | 43 |
---|
총계 | | 20 | 17 | 3 | 21 | 14 | 7 | 22 | 9 | 13 | 20 | 10 | 10 | 20 | 15 | 5 | 17 | 9 | 7 | 120 | 74 |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