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언어치료아동보육과는 지난 여름방학 동안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미래 직업 세계에서 필수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됐다.
MOS 특강은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을 전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Word, Excel, PowerPoint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받았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제 업무 환경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자격증 취득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다른 학생은 "특강을 통해 얻은 지식과 기술이 앞으로의 학업과 직업 선택에 큰 자산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MOS 특강을 주관한 언어치료아동보육과 유재경 학과장은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리터러시는 필수적인 역량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 분야에 맞는 다양한 실습 교육과 특강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