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아동음악

음악적요소를 탐색하고 자신의 느낌, 생각, 감정을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으며 영유아가 음악적 아름다움을 찾아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을 익힌다.

아동관찰및행동연구

개별 유아를 위한 구체적인 관찰계획을 수립하며 계획된 관찰시간에 따라 유아의 행동을 관찰· 기록하고, 관찰, 분석 자료를 토대로 영유아를 평가하고 이를 지도하기 위한 교육과정 적용과 행동에 지도에 대한 방법을 익힌다.

실용영어

일상생활의 의사소통과 기본 업무 의사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간단한 표현들을 학습하고 연습한다. 일상 생활의 기본적인 표현 능력을 학습하기 인사, 쇼핑, 레스토랑, 여행, 취미 등에 대한 어휘와 표현법에 대해 학습한다. 기본 업무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향상을 위해 전화응대, 사무실 용어, 호텔, 공항 에서의 어휘과 표현법을 익힌다

보육교사인성론

보육현장에서의 교사의 역할, 자질, 태도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보육교사의 인성과 덕목 실천과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의사소통 방법 등 현장에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적 능력 등을 알아본다.

놀이지도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을 알고 놀이를 통한 다양한 학습방법과 놀이환경을 학습한다.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기능놀이, 상상놀이, 구성놀이 등 유아가 다양한 놀이상황에 참여하도록 촉진하는 다양한 지도방법을 익힌다.

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다섯 가지 내용 지식인 수와 연산, 도형, 측정, 자료분석과 통계 패턴과 규칙성에 대해 안다. 다섯 가지 수학 내용 지식은 영유아의 발달에 적당한 수업을 계획, 실행, 평가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언어재활관찰

언어치료 임상장면을 직·간접적으로 관찰함으로 각 의사소통장애인의 특성, 진단 및 치료 절차를 배움으로 준 전문가적 평가 및 분석능력을 갖춘다.

조음음운장애

조음운장애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하고, 평가와 검사도구를 알고, 조음운장애를 위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

신경언어장애

신경계 및 신경언어장애에 대한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과 신경언어장애의 언어평가 및 중재에 대한 이론을 알고, 사례분석을 할 수 있다.

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의사소통장애의 특성과 진단평가도구, 평가방법을 알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