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한 의사소통의로의 치유
그리고 교육의 만남

교과목개요

보육학개론

보육 전반을 개괄적으로 조망해 봄으로 보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토대를 마련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아동권리와 복지

아동복지의 역사와 실천방법, 시설들을 살펴봄으로써 현대사회의 특성을 근거로 한 유아교육기관의 복지적 역할을 익히고 실천방법을 계획 운영하는 능력을 익히며, 지역사회와의 협력하기를 위한 방법을 안다.

아동문학교육

문학성과 예술성이 높은 다양한 아동문학을 감상한다. 아동문학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영유아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방법을 익힌다, 아동문학의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예비언어치료사와 보육교사의 진로를 탐색하여 진로에 대한 구체적 계획과 실천과제를 정한다.

언어재활관찰

언어치료 임상장면을 직·간접적으로 관찰함으로 각 의사소통장애인의 특성, 진단 및 치료 절차를 배움으로 준 전문가적 평가 및 분석능력을 갖춘다.

조음음운장애

조음운장애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하고, 평가와 검사도구를 알고, 조음운장애를 위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의사소통장애의 특성과 진단평가도구, 평가방법을 알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일반적 특성을 알고, 언어재활을 위해 진단평가 및 치료적 접근방법에 대해 안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