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아동건강교육

유아의 건강생활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유아건강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지도할 수 있는 이론과 실제를 익힌다.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를 중심으로 한 학급운영의 이론적 실천적 지식과 기술을 연마한다. 특히 흥미영역별로 계획한 자유선택활동과 실외활동이 영유아의 개별적 흥미와 요구에 적합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도하며, 실내. 외 간 연계 통합이 이루어지도록 실제적인 교수방법을 경험해 본다.

아동생활지도

영유아들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생활지도에 중점을 두어 전인적 발달을 위해 생활지도와 인성교육 등의 방법을 익힌다.

대인관계와문제해결

어린이집 현장에서 영유아와 부모, 교직원들간에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을 함양을 목적으로 하여 대인관계능력기술을 다룬다.

언어진단실습

언어장애인을 대상으로 언어검사도구선정, 표준화-비표준화 언어평가, 결과분석 및 해석의 일련 과정을 실시함으로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킨다.

음성장애

정상적인 발성구조와 정상음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음성장애에 대한 진단, 평가와 치료적 접근 방법을 안다.

유창성장애

말더듬의 정의, 원인, 증상에 대해 이해하고, 언어재활을 위해 진단평가 및 치료적 접근방법에 대해 안다.

영유아발달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발달이론을 고찰함으로써 유아에 대한 이해와 영유아 발달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교수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필요한 심리적 기초를 형성한다.

보육학개론

보육 전반을 개괄적으로 조망해 봄으로 보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토대를 마련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특강 그리고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